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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한랩” (이하 ‘회사’)은 고객(이용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지침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 및 정보통신망법 제27조의2에 따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을 정하며, 본 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회사는 본 방침을 웹사이트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개인정보 보호 법령 및 관련 지침의 개정이나 회사 내부방침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개정될 수 있고, 본 방침을 통해 그 개정내역이 고지되고 있습니다. 고객께서는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목적

회사는 고객 여러분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문의 등록 시
- 이름, 연락처, 이메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문의 작성 페이지를 통한 이용자의 자발적 정보제공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 후 또는 보관기간이 만료된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률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존하며,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문의 작성 페이지
보존이유 : 문의 답변 및 기타 의견 관리
보존기간 : 1년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고객의 개인정보는 처리목적이 달성된 후 또는 보관기간이 만료된 후에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단, 이때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은 사회통념상 현재의 기술수준에서 적절한 비용이 소요되는 방법을 말합니다.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가 더 이상 해당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5.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 권리와 그 행사방법

  • 가. 고객은 언제나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하실 수 있으며, 당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신 경우 본인확인 후 열람, 정정ㆍ삭제 해드리겠습니다. 기타 법률에 따라 정정ㆍ삭제가 금지되거나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는 경우가 아닌 한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나.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다.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와 설치, 운용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가.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고객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 회사는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용 및 거부
    • -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 Internet Explorer에서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1.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③ [인터넷 영역에 대한 설정]에서 쿠키허용단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 Safari에서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1. ① Mac OS 상단 좌측 메뉴바에서 [Safari]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2. ② [환경설정] 창에서 [보안]으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여부 선택합니다.

7.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고객의 생일, 전화번호 등 타인이 추측하기 쉬운 숫자 등을 이용하지 않도록 비밀번호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으며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 라. 물리적 감시 및 차단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을 설치하고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합니다.

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관리책임자 등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목록
분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성명 김정욱 장대훈
부서 관리팀 관리팀
직위 부장 과장
전자우편 boss305@hanlab.co.kr dhjang@hanlab.co.kr
전화번호 043)229-6204 043)229-6247
팩스번호 043)229-6210 043)229-6210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9.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메인 팝업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8년 1월 1일